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내반입금지 물품과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 알아보기

by siyoni 2024. 7. 29.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언제나 즐겁지만, 여행에 따른 준비는 신경 쓸 일이 많습니다. 특히 항공 여행을 준비할 때는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잘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준수 사항을 모르면 공항에서 당황스러운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이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을 알아야 하는 이유

    기내반입금지 물품을 알아야 하는 이유

    -첫 번째 이유는 보안입니다. 일부 물품은 기내에서 사용하기에 위험할 수 있어서 승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규칙 준수입니다. 항공사와 공항 보안 당국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정해진 규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세 번째 이유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금지 물품이 걸리면 추가 검색을 받고 물품을 버려야 하는 등 시간을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과 불가능한 물품

    일상용품 기내 반입

    기내 가방에 챙긴 손톱깍이와 와인오프너는 2014년부터 일상 생활도구류도 기내로 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기기 기내 반입

    배터리. 전자장비에 장착된 리튬이온배터리가 160Wh를 초과하는 경우, 일반용 여분 리튬메탈배터리 또는 일반용 전자장비에 장착된 리튬메탈배터리의 리튬 함량이 2g을 초과하는 경우는 기내 반입은 물론 위탁수하물 반입도 금지된다.

     

     

     

    의약품 기내 반입

    액체류는 용기당 100mL 이하로 준비해야 한다. 또한, 의료용 산소발생기 등의 반입은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휴대용산소발생기는 예약접수 단계에서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후 반입할 수 있고,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예약접수 단계에서 특수고객 운송신청서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제출해야 한다.

     

     

     

     

    음식물, 음료 기내 반입

    액체류는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 1인당 1L 투명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 반입 가능합니다.기본 음료의 단위가 300mL 이상이니 음료 반입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어린아이가 기내에서 먹을 이유식과 음료 등은 100mL 초과 반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텐이나 젖당 등을 섭취하지 못하는 등 특이 식이처방음식이 필요한 승객 역시 기내섭취분은 반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김치는 물론 잼이나 꿀, 스프레드, 부드러운 치즈 등도 액체류로 취급되니 위탁수하물로 분류하여야 합니다.

     

     

     

     

    스포츠용품 기내 반입

    보통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 골프 등과 관련된 용품은 항공사에서 특수 수하물로 분류하여 그 규정을 달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살펴보거나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구 및 작업용품 기내 반입

    날의 길이와 제품의 전체 길이 등에 따라 기내 반입 가능 여부가 달라진다.

    가위, 드릴, 스크루드라비어 등은 날길이 6cm 이하,  렌치, 스패너, 펜치 등은 총길이 10cm 이하만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 규정의 장단점

    기내반입금지 물품 규정의 장단점

    장점

    첫째, 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항공기 내에서의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여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셋째, 규정을 정확히 알고 지키는 사람들은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첫째, 규정을 모르고 가져온 물품을 버려야 하는 경우, 불편함과 비용 손실을 겪게 됩니다.

    둘째, 규정이 복잡해서 이해하기 어렵다 보니 여행 초보자는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셋째, 긴급 상황에서 필요한 물품을 준비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의 팁

    여행 전에 기내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조사하는 것은 여행을 효율적으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전 기내반입금지 물품을 조사하고 여행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팁은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규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팁은 여행 가방을 꾸릴 때, 미리 목록을 만들어 체크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보완검색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작은 비닐팩에 액체류를 투명하게 담아 정리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로는 불필요한 금지품을 가져오지 않도록 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기내에서 필요한 것만 최소화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반입금지 물품 자주하는 질문

     

    1. 액체류는 어떤 용기에 넣어야 하나요?

    >>100ml 이하의 용기에 넣고, 1L 이하의 투명한 지퍼백에 보관해야 합니다.

     

    2.  전자 담배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가요?

    >> 가능하지만, 위탁 수화물에는 넣을 수 없습니다.

     

    3.  개인용 공구는 기내에 가져갈 수 없나요?

    >> 날길이가 6cm를 초과하는 공구는 반입이 금지됩니다.

     

    4.  특정 약품은 기내반입이 가능한가요?

    >> 의료 목적의 약품은 처방전과 함께 반입이 가능합니다.

     

    5.  남은 음료수를 공항 보안 검색대를 지나면 음료수를 가져갈 수 있나요?

    >>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 남은 액체류는 모두 버려야 합니다.

     

    6.  기내반입이 불가능한 물품을 위탁 수화물로 보내면 괜찮나요?

    >>  대부분의 금지 물품은 위탁 수화물로 가능하지만, 보조배터리 등 위험 물질은 기내에 반입해야 합니다.

     

     

     

    더 자세하게 기내반입금지 물품 알아보러 가기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